-
전자레인지 고장, 수리 feat. 데위지지 않음DIY 2021. 5. 27. 17:46728x90
첫번째 시도
전자레인지가 고장이 나서 혹시나 수리가 가능한가? 해서 분해를 해보았다.
지금으로 보면 상당한 시일이 지난 1차 시도였다.
분해를 하려니 하단부의 별렌치로 푸는 볼트가 문제다.집에 렌치 세트가 어디 갔는지 도통 보이질 않는다.
다이소에서 2,000원짜리 렌치 세트를 하나 살까? 고민 하다가 대충 뜯기로 결정 했다.
드레멜로 갈아내어 일자 드라이브로 풀려고 했는데 드레멜이 시원찮은지? 날이 시원찮은건지? 볼트가 딱딱한건지? 알 수는 없지만 실패.
결국 바이스플라이어로 한땀 한땀 겨우 풀어 내었다.
이천원 쓸껄 그랬나? 싶을 정도로 힘든 작업이였다.대우 제품인데
제조는 중국이다.
고장의 증상은 돌아는 가는데 데워지지가 않는 증상이다.
#전자레인지 #전자렌지 #고장 #수리 #따뜻해지지않음 #증상 #고장원인데워지지 않는 걸로 봐서는 잘은 모르지만 마이크로웨이브를 발생 시키는 장치가 고장이 나지 않았을까? 하는 것 이였다.
마이크로웨이브 발생장치의 연결잭이 눌어 붙어 있다. 그리고 동작하지 않는다.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은 스위치 몇개와 트래스포머를 뜯어내고 이 제품은 생명 마감
1차 수리기 끝
두번째 도전이번에는 홈플러스 전자레인지
중국 OEM 제품인 것 같다.
증상은 1차 제품과 같은 돌아는 가는데 데워지지가 않는 동일한 현상이다.
1차 수리때 놓친 부분을 이번에는 다시금 체크해볼 예정이다.역시 극악의 별나사 풀기
힘으로 해결 하려다 이번에도 바이스플라이어로 풀었다.
돈으로 해결하는게 제일 좋은데커버 분리
혹시나 살펴보니 이번에도 마이크로웨이브 작동이 안된다.
#마이크로웨이브자세히 라인을 따라가 보니 휴즈가 단선 되어있었다.
보통 휴즈가 터졌다고 표현 한다.
#휴즈 #퓨즈 #fuse #마이크로웨이브
빙고!!!
근데 휴즈가 통상적인 제품이 아니다.
220V 0.5A 였던 것 같다.
잘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이다. 사진을 찍어두지 않은게 한이다. 그리고 기존의 규격제품들에 비해 살짝 크다.
연결부위를 플라이어등으로 살짝 휘어서 220V 1A제품을 넣어도 문제가 없을듯 하다.물티슈를 넣어 돌려보았다.
오~ 잘된다.
이번에는 휴즈가 나간 것 이라 간단히 해결된 것 같다.
혹시 집에 전자레인지가 고장이 났다면 바로 버리지 말고 휴즈라도 확인해 보고 그래도 안되면 버리시길 바란다.
물른 전파상 뺨때릴 수준으로 능력이 좋은분들도 있지만 나는 아닌 것 같고 이글을 보는 대부분의 분들도 아닐꺼 같다.전자레인지가 가격이 저렴한 전자제품이고 고장이 잘 나지 않는 제품이긴 하지만 아껴서 나쁠껀 없지 않을까? 물른 사람마다 다르기에 내 생각만 강요하는건 다양성이 존중 되어야 할 현재에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끝.728x90'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낚시 집어등 헤드 제작 (0) 2021.04.19 LED 후레쉬 개조 2편 (0) 2021.04.17 LED 후레쉬 개조 1편 (0) 2021.04.17 납 연기 흡입기 자작 (0) 2021.03.07